교회 비전

1. 복음 위에 견고하게 선 교회

하늘사랑교회의 기초는 복음입니다. 교회는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세련된 환경이 아닌 정확하고 일관된 복음 위에 서야 합니다. 복음은 ‘구원 받고 천국 가는 것’만이 아닙니다. 복음만이 개인과 교회의 유일한 기초이며, 그 복음의 능력이 성도를 성도답게, 교회를 교회답게 만듭니다. 하늘사랑교회는 이 복음의 기초 위에 서고 이 복음에서 떠나지 않는 교회가 되길 힘쓸 것입니다.

롬 1: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2. 십자가의 능력으로 사역하는 교회

세상의 방법은 자신만을 위하고, 강함을 추구하며, 사람과 재물을 의지하고, 신비와 체험을 강조합니다. 교회는 자신을 비워내고, 약함을 추구하고,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중요하게 여기고, 희생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십자가의 방법을 따르는 교회에 부어집니다. 우리는 십자가의 방법을 몰라서 살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 알고 있지만 강력한 자기 중심성으로 인해 아는 대로 살지 못하는 것입니다. 하늘사랑교회에 모인 모든 분들은 십자가의 삶이 가져오는 하나님의 능력을 함께 체험하길 소망합니다.

고전 1:18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3. 새로운 세대를 일으키는 교회

한 때 교회를 다니다가 더 이상 교회를 다니지 않는 100만 명의 성도들 가운데 상당수가 20-30대입니다. 이들이 떠난다는 것은 그들의 자녀 세대 또한 떠난다는 것이며 이것은 한국 교회에 큰 재앙이 될 것입니다. 기복주의와 율법주의에 실망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복음을 바로 배워 그 위에 삶을 세우는 것입니다. 위대한 영적 모델에게 실망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제자의 길을 함께 걸어가는 공동체입니다. 새로운 문화를 가진 세대에게 필요한 것은 그들을 이해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장입니다. 더불어 아이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적절한 그릇에 복음을 담아 전달하는 일도 필요합니다. 하늘사랑교회는 복음, 모델화, 소통의 장이 되어 방황하는 청장년층을 끌어안아 한국에 신앙이 단절되지 않도록 하는 도구가 되길 소망합니다.

갈 4:19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

4. 통일 한국을 준비하는 교회

한국은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입니다. 남북의 갈등만 심각한 것이 아니라 남한 내에서도 보수와 진보, 젊은층과 노년층, 가진 자와 못가진 자 사이의 갈등은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분열된 상태의 남한은 결코 남북을 통일하는 사명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북한은 단순한 공산주의 국가가 아니라 지도자를 우상으로 섬기는 우상숭배 국가입니다. 따라서 통일은 국력이 아닌 영적 승리로 얻어져야 하기에 통일을 위한 가장 큰 준비는 기도입니다. 또한 이 땅에 미리 보내신 새터민들을 통일의 일꾼으로 세워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북한을 섬길 일꾼들을 키워내야 합니다. 하늘사랑교회는 통일 한국을 위해 기도하고 그 날을 위한 사람들을 키워내는 교회가 되길 원합니다.

눅 4:18-19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하나님의 비전은 온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모습을 드러내는 예수님의 제자들이 많아지면 그곳에는 하나님의 영광이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통일 한국은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비전의 밑그림입니다. 남과 북이 하나가 되어 중국, 러시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로 흘러가는 복음의 길이 막힘없이 준비될 때 하나님은 열방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을 풍성하게 드러내실 것입니다. 해외의 많은 한인 선교사님들, 한류, 한국의 경제발전, 인터넷의 발달, 많은 한국 유학생과 한인 디아스포라 등은 한국이 하나님의 비전을 이루어낼 수 있는 중요한 도구들입니다. 하늘사랑교회는 하나님의 영광을 온 세상에 드러낼 수 있는 교회가 되길 소망합니다.

5. 온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교회

합 2:14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함이니라”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움직이는 교회가 되길 원합니다

 

하늘사랑교회는 하나님의 비전을 따라 세워진 교회입니다. 많은 교회들 중의 하나가 아니라 ‘많은 교회들을 위한 교회’가 되길 소망합니다. 모든 성도들이 그 과정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또한 그 길 끝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함께 보게 되길 소망합니다.

2014년 5월 31일

​김일승 목사

© 2021 이 홈페이지의 모든 권리는 하늘사랑교회에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