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계획하고 두 금송아지를 만들고 무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다시는 예루살렘에 올라갈 것이 없도다 이스라엘아 이는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올린 너희의 신들이라 하고”
“After seeking advice, the king made two golden calves. He said to the people, "It is too much for you to go up to Jerusalem. Here are your gods, O Israel, who brought you up out of Egypt."”
하나님의 뜻에 따라 여로보암이 이스라엘 열 지파의 왕이 되었지만 그는 백성들이 자신을 떠날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그는 여호와 신앙을 버리고 금송아지를 섬기도록 하는 우상 숭배를 시작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믿기 보다는 눈에 보이는 금송아지가 백성들을 유혹하기 쉬운 도구였습니다.
성도들 또한 쉽게 금송아지 우상에게 속아 넘어갑니다. 이렇게 속이는 자들은 여러 가지 종교적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목사, 기도원 원장, 기도 많이 하는 권사님, 예언자, 심지어는 신사도라는 지위를 가지고 사람들에게 눈에 보이는 물질을 섬기도록 유혹합니다.
적용질문: “당신 주변에는 하나님을 대신해 물질로 유혹하는 무리들은 없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