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선지자가 이스라엘의 아합 왕에게 나아가서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이 네가 이 큰 무리를 보느냐 내가 오늘 그들을 네 손에 넘기리니 너는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하셨나이다”
“Meanwhile a prophet came to Ahab king of Israel and announced, "This is what the LORD says: 'Do you see this vast army? I will give it into your hand today, and then you will know that I am the LORD.'"”
왜 하나님은 우상 숭배자이며, 악한 왕인 아합을 구원하신 것일까요? 인간의 깊은 죄악보다 깊고 풍성한 하나님의 긍휼과 사랑을 보여주시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악인에게까지 끝이 없이 은혜를 베푸심으로 회개와 회복의 기회를 주신 것입니다.
우리의 죄악이 하나님의 사랑을 무효화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반역이 하나님의 긍휼을 멈추게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긍휼은 한이 없고, 하나님은 우리를 끝까지 사랑하시기 때문에 우리를 바라보면 소망이 없지만 하나님을 바라보면 포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용질문: “당신은 하나님의 무한한 사랑과 긍휼에 근거해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