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사밧이 그의 아버지 아사의 모든 길로 행하며 돌이키지 아니하고 여호와 앞에서 정직히 행하였으나 산당은 폐하지 아니하였으므로 백성이 아직도 산당에서 제사를 드리며 분향하였더라”
“In everything he walked in the ways of his father Asa and did not stray from them; he did what was right in the eyes of the LORD. The high places, however, were not removed, and the people continued to offer sacrifices and burn incense there.”
여호사밧은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게 행했지만 산당을 폐하지 않았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그 이유는 많은 백성들이 산당에서 제사하는 일을 관습으로 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호사밧은 산당의 문을 닫으므로 백성들로부터 불평과 원망을 듣는 것을 피하고자 했던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평판을 듣고 싶어 어떤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일이지만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자 행동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SNS에 글을 올리는 이유가 그렇습니다. 그러나 사람을 만족시키기 위해 행동하는 사람은 결국 사람들로 말미암아 덫에 걸리게 됩니다.
적용질문: “당신이 사람들의 인정과 인기를 위해 행동하는 것에는 무엇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