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이스라엘이 왕이 심리하여 판결함을 듣고 왕을 두려워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의 지혜가 그의 속에 있어 판결함을 봄이더라”
“When all Israel heard the verdict the king had given, they held the king in awe, because they saw that he had wisdom from God to administer justice.”
아기의 진짜 엄마가 누구인지 판결하는 사건을 통해 성경은 솔로몬의 지혜가 인간적인 지혜가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놀라운 결과임을 보여주고자 한 것입니다. 솔로몬이 지혜롭게 통치하는 모습은 앞으로 메시아가 오셔서 그의 백성들을 지혜롭게 통치하여 공의와 정의를 세워나가실 것을 모형합니다.
예수님은 지금 하나님의 지혜로 그의 백성들을 통치하고 계십니다. 인간의 죄악 때문에 다른 사람의 것을 빼앗고 다른 사람을 파괴하는 것을 아무렇지도 않게 행하는 자들이 사실 우리들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정의롭게 통치하심으로 악이 더 이상 왕노릇 하지 않고 하나님의 선한 통치가 미치는 자가 되어가도록 하고 계십니다.
적용질문: “당신은 예수님의 통치를 받음으로 점차 악을 버리고 선을 따라가는 자가 되어 가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