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nsrchurch
<한절묵상 마 25:15>
“각각 그 재능대로 한 사람에게는 금 다섯 달란트를, 한 사람에게는 두 달란트를, 한 사람에게는 한 달란트를 주고 떠났더니”
“To one he gave five talents of money, to another two talents, and to another one talent, each according to his ability. Then he went on his journey.”
‘한 달란트’는 금 34kg에 해당하는 엄청난 금액입니다. 금 3.75g에 17만원이 넘는 현대의 금시대대로라면 금 한 달란트는 약 16억 원이나 되는 돈입니다. 하나님은 ‘재능대로’ 각 사람에게 다른 분량의 달란트를 주셨습니다. 그런데 한 달란트 받은 자는 비교의식 때문에 자신에게 주어진 달란트를 땅에 묻어 버렸을 뿐 아니라 주인을 ‘못된 주인’으로 여깁니다.
이처럼 비교의식은 자신을 파괴하고, 주어진 기회를 잃어버리게 만들며, 관계를 파괴하는 주요한 원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가지고 싶어 하는 재능이나 환경을 우리에게 주시지 않고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주셨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늘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부족한 것에 집착하게 됩니다. 그 원인은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지 않고 세상적인 기준에 의해 자신을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남에게는 주어져 있는데 자신에게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불만족하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적용질문: “당신은 어떤 비교의식에 자주 영향을 받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