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nsrchurch
한절묵상 눅 12:15
“그들에게 이르시되 삼가 모든 탐심을 물리치라 사람의 생명이 그 소유의 넉넉한 데 있지 아니하니라 하시고”
“Then he said to them, "Watch out! Be on your guard against all kinds of greed; a man's life does not consist in the abundance of his possessions."”
물질에 삶의 목적과 근거를 두는 물질주의는 어느 시대나 존재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요즘 시대만큼 강력한 적은 없었습니다. 지금은 돈이면 무엇이든지 될 수 있다는 황금만능주의가 어른뿐 아니라 어린아이들에게까지도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물질주의에 사로잡힌 사람은 하나님과 영적 세계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게 되고 이 땅에서 자기의 쾌락을 증대하는데 헌신하게 됩니다. 이런 사람은 자기의 이기적 욕망을 추구하다가 하나님과 이웃과의 관계가 완전히 단절되게 됩니다. 결국, 물질주의 때문에 진정한 기쁨과 행복을 다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이런 시대에서 성령으로 말미암아 영적 생명을 충만히 맛보지 못한다면 언제든지 성도들도 탐욕으로 말미암은 죄악에 빠져들기 쉽습니다.
적용질문: “당신은 탐욕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는 하나님의 영적 생명을 경험하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