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nsrchurch
<한절묵상 계 7:10>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And they cried out in a loud voice: "Salvation belongs to our God, who sits on the throne, and to the Lamb."”
이 땅에서 영적 싸움을 잘 마친 자들은 하늘에서 아무라도 셀 수 없는 무리가 되어 찬양하게 됩니다. 그 찬양의 내용은 바로 구원이 하나님과 예수님의 전적인 은혜와 도우심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구원’이라고 번역된 단어는 ‘승리’라고도 번역할 수 있는 단어입니다. 즉, 이 땅에서의 영적 싸움의 승리 또한 하나님이 행하신 일이라는 것입니다.
성도의 이 땅에서의 승리는 우리의 노력의 결과가 아닌 하나님의 개입과 은혜의 결과입니다. 우리는 우상, 죄, 마귀, 욕망과 싸울 수 없는 존재들입니다. 이런 영적 영향력들은 인간을 노예로 삼고 파괴적인 삶을 살아가게 만듭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자들만이 이런 싸움의 승리를 맛보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천국에서 할 일이 하나님이 이루신 승리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적용질문: “당신은 이 땅에서의 승리가 하나님의 은혜의 결과임을 고백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