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로마서

공개·회원 1명

<롬 16:20>


“평강의 하나님께서 속히 사탄을 너희 발 아래에서 상하게 하시리라 우리 주 예수의 은혜가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The God of peace will soon crush Satan under your feet. The grace of our Lord Jesus be with you.”

이 세상에는 평화를 깨트리는 사탄의 역사가 강력합니다. 교회에서도 사탄은 분쟁과 갈등을 만듭니다. 하나님의 발아래서 부서져야 할 사탄의 모습은 17-18절의 욕심으로 교회에 분쟁을 일으키는 자들의 악입니다.

교회의 모든 문제의 배후에는 사탄이 있습니다. 사탄의 도구인 욕심 많은 인간들이 많을수록 문제가 커집니다. 평강의 하나님이 이들을 왜 당장 심판하시지 않나요? 하나님은 이들을 통해 성도들 안의 죄를 파괴하고 계십니다. 그 결과 성도들이 완전한 평화를 누리게 됩니다.


4회 조회

<롬 16:16>


“너희가 거룩하게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 그리스도의 모든 교회가 다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Greet one another with a holy kiss. All the churches of Christ send greetings.”

바울은 로마 교회에 보내는 편지를 마무리 하면서 많은 이름들을 언급합니다. 탁월한 복음 전도자이며 영적 거인인 바울 곁에 있던 사람들입니다. 이들이 없었다면 바울은 보호받지 못 하고, 생명의 위협을 받고, 일에 지쳐 쓰러지고, 하나님의 사역은 방해받았을 것입니다.

교회에도 드러나는 역할을 맡은 사람이 있지만 그 한 사람만을 통해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숨겨진 동역자들이 하나님 나라를 함께 완성합니다. 천국에서는 모두가 하나님의 영광을 함께 누리게 될 것입니다.


5회 조회

<롬 15:24>


“이는 지나가는 길에 너희를 보고 먼저 너희와 사귐으로 얼마간 기쁨을 가진 후에 너희가 그리로 보내주기를 바람이라”

“I plan to do so when I go to Spain. I hope to visit you while passing through and to have you assist me on my journey there, after I have enjoyed your company for a while.”

바울의 유일한 관심은 복음을 땅 끝까지 전하는 일이었기에 바울은 당시 땅 끝으로 알려진 서머나(지금의 스페인)에 가기로 합니다. 이 여정에서 그동안 편지로만 교제하던 로마 교인들과 만나 교제하기를 원합니다. 이는 복음 전파에 대한 뜨거운 열정이 낳은 좋은 계획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계획은 바울이 로마에 오래 머물며 로마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계획에 따라 바울은 죄인의 신분이 되어 황제에게 재판을 받을 때까지 몇 년 동안 셋집에 감금되었습니다. 이 결과 로마 교회가 더욱 견고하게 세워졌고 로마에 신실한 믿음의 사람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3회 조회

<롬 15:16>


“이 은혜는 곧 나로 이방인을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의 일꾼이 되어 하나님의 복음의 제사장 직분을 하게 하사 이방인을 제물로 드리는 것이 성령 안에서 거룩하게 되어 받으실 만하게 하려 하심이라”

“to be a minister of Christ Jesus to the Gentiles with the priestly duty of proclaiming the gospel of God, so that the Gentiles might become an offering acceptable to God, sanctified by the Holy Spirit.”

바울은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택함 받았다고 합니다. 모든 유대인 중 가장 유대인다웠던 바울이 어떻게 이방을 위한 사도로 부름 받았을까요? 바울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유대인들은 충격을 받았고 그를 미워했기 때문입니다. 즉, 바울은 유대교의 배신자로 낙인찍힌 것입니다.

바울이 유대인들에게 미움을 당하지 않았다면 그 또한 동족 유대인들에게만 복음을 전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철저한 유대인이었던 그를 통해 이방에 복음을 전파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섭리는 오묘합니다. 삶의 모든 과정이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의미 있게 사용되기를 기도하십시오.


2회 조회

소개

환영합니다! 게시판을 둘러보고 게시물을 추가해보세요.

© 2023 이 홈페이지의 모든 권리는 하늘사랑교회에 귀속됩니다.

bottom of page